세 번째 가구 지원 완료

충주시와 국원로타리클럽(회장 정광진)은 지난해 맺은 업무협약(위기가구 맞춤형 지원)에 따라, 세 번째 위기가구를 발굴해 지원을 완료했다.

시는 5일 알콜성 치매와, 상세불명의 하지관절 질환으로 거동이 불편한 장년층 1인 가구에 침대 등 살림살이를 지원했다.

대상자는 평소 병원과 친구 집을 전전하며 일정한 거주지 없이 술에 의존해 살아오다가 알콜성 치매를 앓게 되었고, 건강관리가 되지 않아 다리에 장애가 생겨 거동이 불편한 상태였다.

문화동 행정복지센터는 대상자를 복지사각지대 위기가구로 발굴하면서 기초생계급여 등 공적 지원 제공을 통해 원룸에 정착했지만 수납장 등 살림살이가 없어 정리를 포기한 채 지내왔다.

이 상황을 알게 된 국원로타리클럽(회정 정광진)은 자체 심의를 거쳐 수납장과 냉장고, 침대, 식탁, 전기장판을 지원했다.

대상자는 “수납할 수 있는 가구가 필요했는데, 생활이 어렵다 보니 장만할 수가 없어, 옷이나 식료품 등을 바닥에 늘어놓은 채 생활해 왔는데, 앞으로는 정리를 잘 할 수 있을 것 같고, 다리가 불편해서 좌식생활이 힘들었는데, 생각지도 못한 침대까지 지원을 해주셔서 너무 감사하다며, 앞으로 운동도 열심히 하고, 술도 줄여 건강한 생활을 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정광진 대표는 “우리 주변의 복지사각지대 위기가구를 더 빨리 찾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찾아서 도움을 드릴 수 있는 시스템을 만드는 것이 중요한 것 같다”며 “앞으로도 우리 이웃들을 위해 열심히 봉사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