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13일부터 16일까지 함께 배우고 나누는 ‘평생학습동아리’ 모집

계룡시(시장 이응우)는 평생학습 문화 확산을 위해 ‘2024년 평생학습동아리 활성화 지원사업’에 참여할 학습동아리를 오는 13일부터 16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2024 평생학습동아리 활성화 지원사업’은 시민의 자발적 학습 문화를 활성화하고 학습동아리를 발굴‧지원하기 위해 학습동아리의 학습과 재능나눔 활동비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계룡시에 등록된 평생학습동아리면 공모에 지원 할 수 있다.

올해 공모는 동아리 결성부터 활동기간을 기준으로 3년 이내는 새싹동아리, 3년 초과 6년 이내는 꽃동아리, 7년 이상은 열매동아리로 구분하여 신생동아리의 활성화를 장려하고 동아리 생애주기별 지속적인 지원을 해 나갈 계획이다.

시는 동아리 지원의 필요성, 사업계획 및 수행능력, 사회환원 및 재능기부 여부 등을 1차 심사하고, 계룡시 지방보조금심의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동아리를 최종 8팀을 선정하며, 선정된 동아리는 최대 100만 원 이내의 평생학습동아리 활성화 지원사업 보조금을 지급받게 된다.

신청 접수는 시 홈페이지(또는 계룡시 평생학습포털)를 참고하여 신청서와 사업계획서 등 서류를 작성한 후 접수기간에 평생교육과 평생학습팀으로 방문제출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평생학습에 대한 기대가 높아지는 만큼 지역 곳곳에서 시민들이 배움과 나눔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다양한 평생교육 프로그램 마련‧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평생학습동아리 활성화 지원사업 관련 자세한 사항은 시 홈페이지(http://www.gyeryong.go.kr)고시‧공고란 또는 계룡시 평생학습포털(https://gyeryong.go.kr/lll/)을 참고하거나 평생학습팀(☎042-840-2594)에 문의하면 된다.

한편 지난해에는 우수평생학습동아리 활성화 지원사업을 통해 시에 등록된 51개 동아리 중 7개 동아리에 보조금을 지급했고, 이들 동아리는 다양한 분야에서 심화학습 및 재능 나눔 활동을 전개하며 배우는 기쁨, 나누는 즐거움을 지역사회에 뿌리 내리기 위해 노력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