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식자재마트, 사랑의 떡국떡 100박스 기부

스마일식자재마트(대표 이재명)는 1월 31일(목) 어려운 이웃에게 사랑을 전하고자 떡국떡 100박스(시가 250만 원 상당)를 안동시에 전달했다.

성품은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안동시의 어려운 이웃과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대상자들에게 지원될 예정이다.

스마일식자재마트 이재명 대표는 설을 맞아 소외계층이 떡국을 먹으며 마음만은 따뜻한 설 명절을 보냈으면 하는 바람에서 기부를 결심하게 되었다고 한다. 스마일식자재마트는 직전에도 송하동에 기부하는 등 관내 취약계층을 위한 이웃돕기 활동에 동참하며 사랑 나눔을 적극 실천하고 있다.

스마일식자재마트 이재명 대표는 “설을 앞두고 소외계층이 조금이나마 외롭지 않은 명절을 보내길 바라는 마음에서 기부하였고, 모두가 마음만은 풍성한 명절을 보내기를 소망한다”라고 기부 소감을 밝혔다.

조풍제 복지환경국장은 “어려운 경제 상황 속에서도 이웃에게 온기가 담긴 손길을 내밀어주신 스마일식자재마트 이재명 대표께 감사함을 전하고, 전해주신 따뜻한 마음이 잘 전달될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풍산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설맞이 나눔꾸러미’전달

풍산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최봉섭, 이기연)는 2월 1일(목) 갑진년 새해를 맞아 저소득 독거노인과 장애인 40가구에 ‘설맞이 나눔꾸러미’를 전달했다.

설맞이 나눔꾸러미는 복주요양병원, 나눔과섬김 등 관내 여러 후원자의 후원품(150만 원 상당)과‘풍산읍 함께모아 행복금고’에 기탁된 후원금을 활용해 11종의 식료품과 생필품으로 푸짐하게 구성되었다.

이날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은 나눔꾸러미 40박스를 직접 포장하여 저소득 독거노인과 장애인 가구에 전달하고 새해 인사를 나눴다.

최봉섭 공공위원장은 “설 명절을 맞아 소외계층을 위해 따뜻한 마음으로 행사를 준비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께 감사드린다. 올해도 소외되는 이웃이 없도록 지속적으로 살피며 복지 사각지대 해소에 힘쓰겠다”라고 전했다.

이기연 민간위원장은 “나눔꾸러미를 준비하는 데 도움을 주신 여러 후원자에게 감사드리며 꾸러미를 받은 분들이 조금이나마 외로움을 덜고 행복한 명절을 보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풍산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해 협의체 사업에 많은 도움을 주고 나눔을 실천해 준 후원처에 방문하여 감사 인사를 전하며, 올해도 민관협력 및 다양한 자체 사업을 통해 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모든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웃사랑 실천! 함께 느끼는 나눔의 행복!

영호라이온스클럽, 생필품 꾸러미 기부

안동시 영호라이온스 클럽(회장 홍승기)은 2월 1일(목) 생필품 꾸러미 16박스(160만 원 상당)를 관내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해 달라며 와룡면행정복지센터에 기부하여 지역사회에 훈훈한 감동을 주고 있다.

생필품 꾸러미는 잡곡, 라면, 김, 참치, 떡국, 곰탕, 식용유, 부침가루, 치약, 간장, 세제 등으로 알차게 준비하였다. 후원물품은 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지역주민 및 저소득 취약계층 등 기타 어려운 이웃들에게 따뜻한 위로와 함께 전달할 예정이다.

영호라이온스 클럽 홍승기 회장은 “어려운 이웃이 따뜻한 설명절을 보내는데 작은 보탬이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 이웃과 함께하는 나눔문화의 확산과 정을 나누며 함께 살아가는 마을공동체 분위기 조성에 지속적으로 동참하겠다”라고 말했다.

권영백 와룡면장은 “따뜻한 마음과 이웃 사랑을 실천해 주신 영호라이온스 클럽에 진심으로 감사의 인사를 드리며, 기부해 주신 물품은 어려운 이웃에게 잘 전달될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전했다.

안동중앙라이온스클럽 이웃사랑 실천

안동중앙라이온스클럽(회장 류경호)은 설 명절을 앞두고 홀몸 어르신 및 저소득 취약계층을 위해 식료품 및 생필품(50만 원 상당)을 풍천면 행정복지센터에 전달했다.

안동중앙라이온스클럽은 지난해에도 창립 50주년을 맞아 쌀(10kg) 500포대를 안동시에 기부하는 등 어려운 이웃에 대해 꾸준한 관심을 가지며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에 앞장서 오고 있다.

이번에 기부한 물품은 떡국, 계란, 라면, 두루마리 휴지 등으로 풍천면은 독거노인, 장애인 등 관내 어려운 소외계층에게 물품을 전달하며 안부도 살필 계획이다.

안동중앙라이온스클럽 류경호 회장은 “설 명절을 앞두고 우리 주변에 소외된 이웃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주변 어려운 이웃들에게 따뜻한 나눔을 실천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오규태 풍천면장은 “항상 지역사회에 관심을 가지고 나눔을 실천해 주신 안동중앙라이온스클럽에 감사를 드린다”라며 “우리 주변에 어려운 이웃들이 소외감을 느끼지 않도록 앞으로도 세심한 관심으로 살피겠다”라고 말했다.

용상동「새까치 식당」이웃을 위한 반찬 기부

안동시 용상동은 용상시장 내 새까치식당(대표 김연화)의 지속적인 반찬 기부로 용상동행정복지센터 내 설치된 마뜰사랑 곳간이 엄마 손맛 반찬으로 채워지고 있다는 소식을 전했다.

새까치식당은 2021년부터 제철음식, 김치류, 밑반찬 등을 3년간 한결같이 기부하여 곳간을 이용하는 용상동 취약계층에 영양가 있는 반찬을 제공하고 있다.

김연화 사장님은 “직접 만든 밑반찬의 따뜻한 온기가 용상동 곳곳에 펴졌으면 좋겠다”라며 “앞으로도 정성 가득한 건강한 음식을 만들어 기부하겠다”라고 말했다.

용상동장은 “고물가 시대에 소외계층을 위해 기부해 주신 사장님께 감사드리며, 기부해 주신 반찬은 식사를 챙기기 어려운 이웃에게 골고루 전달되도록 힘쓰겠다”라고 전했다.

마뜰사랑 곳간은 사랑나눔을 실천하고 싶은 주민 누구나 물품을 채워 넣을 수 있고 형편이 어려운 주민 누구나 가져갈 수 있다. 또한, 여러 이웃이 골고루 이용할 수 있도록 3일에 한 번 두 가지 품목을 가져갈 수 있는 ‘3․1․2. 운동’을 지속하고 있다.

안동시 태화동 주민자치회, ‘설맞이 사랑의 떡국 나누기’로 따뜻한 마음 전해

지난 1일, 민족 최대의 명절 설을 맞아 안동시 태화동 주민자치회(회장 조달흠)는 태화동 소재 23개소 경로당을 찾아 ‘설맞이 사랑의 떡국 나누기’ 행사를 가졌다.

이번 행사는 다가오는 설을 앞두고 떡국떡, 라면, 김, 계란 등을 담은 음식 꾸러미를 새해 인사와 함께 전달하여, 추운 겨울에도 태화동 관내 어르신들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할 수 있도록 태화동 주민자치회 위원들이 뜻을 모아 추진하였다.

경로당에 계시던 한 어르신은 “주민자치회에서 명절, 어버이날 같은 날마다 경로당을 잊지 않고 자주 찾아주어 고맙다”라며 행사를 준비하고 방문해 준 주민자치회 위원들에게 감사를 표했다.

조달흠 태화동 주민자치회장은 “우리 주민자치회는 매년 사랑의 떡국 나누기 등 어르신들을 위한 행사를 진행해왔으며, 올해도 민족 최대의 명절 설을 맞이하여 준비한 음식꾸러미 나누기로 우리 태화동 어르신들에게 따뜻함이 전달되길 바란다”라며, “어르신들께서 지역의 어른으로서 존경받을 수 있는 문화가 유지되도록 주민자치위원들과 함께 경로당 지킴이 역할을 지속적으로 수행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안동시 태화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1월 13일 나누리재단과 함께 어르신들께 직접 끓인 떡국을 나누는 행사를 진행하였으며, 매년 어버이날 경로당을 방문하여 사랑의 카네이션 달기 행사를 진행하는 등 지역 어르신을 위한 행사를 정기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설 명절에는 더 깨끗한 “클린 평화동”

평화동 관변단체, 경로당 회원 70여 명, 설맞이 국토대청결운동 펼쳐

안동시 평화동은 1월 31일 평화동 관변단체와 경로당 회원 등 주민 70여 명과 함께 ‘설맞이 국토대청결운동’을 실시했다.

통장협의회, 주민자치회, 새마을지도자협의회․부녀회, 바르게살기위원회, 체육회 등 관변단체 회원과 주민들은 주요도로변과 골목길 구석구석에 버려진 생활 쓰레기를 집중 수거하며 도시미관을 깨끗하게 했다.

이번 행사는 설 명절을 맞아 안동을 방문하는 많은 관광객과 출향인에게 깨끗한 도시 이미지를 주고 쾌적한 명절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시행되었다.

평화동은 골목길이 많은 구(舊)시가 동네 특성에 맞춰 관변단체별 청소 담당 구역을 지정 운영해 국토대청결운동의 실효성을 높였다.

특히, 어깨띠를 매고 환경정비를 시행하여 주민들에게 환경보호에 대한 관심을 촉구하고, 올해 4월부터 운안동 주택가에 시행되는 음식물류 폐기물 종량제(RFID) 사업 홍보도 함께 시행했다.

심미조 평화동장은 “깨끗하고 살기 좋은 동네를 만들기 위해서는 주민들의 참여가 가장 중요하다”라며, “환경정비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신 관변단체 회원분들께 감사하며, 설에 고향을 방문하시는 분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즐거운 명절을 맞이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안기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온정나눔 행사

설맞이 명절 情 나눔 - 떡국 전달

안동시 안기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권숙자, 민간위원장 권갑년)는 2월 1일(목) 2024년 갑진년 설 명절을 앞두고 ‘설맞이 명절 情 나눔 행사’를 시행했다.

이번 행사는 갑진년 새해를 맞이하여 관내 독거 및 취약계층 45가구에 떡국 밀키트를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직접 방문하여 안부확인 및 명절의 따뜻한 정을 나누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떡국은 관내 착한가게인 제비원 집밥의 도움으로 정성 가득한 떡국 밀키트가 제공되었으며, 협의체 위원들이 직접 예쁜 보자기로 포장하여 준비하였다.

권갑년 민간위원장은 “설을 앞두고 소외계층에 작은 정성이지만 잘 전달해서 어려운 이웃들이 따뜻한 정을 느낄 수 있었으면 좋겠다.”라며 “오고 싶은 안기, 살고 싶은 안기로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안기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및 직원들께 감사드린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