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군 치매안심센터는 치매 인식개선 및 건강생활실천과 걷기 활성화를 위해 ‘2024년 치매극복 건강생활실천 온라인 걷기대회’를 2월 5일부터 운영한다고 밝혔다.

온라인 걷기대회는 2021년부터 매년 치매에 대한 사회적 관심과 인식개선을 위해 치매안심센터에서 주관·주최하는 행사로 2월 5일부터 12월 6일까지 10개월간 진행된다.

연중 미션 150만보 걷기 달성 챌린지와 월별 치매 인식개선 및 건강생활실천 챌린지를 운영하고, 운영하는 동안 치매 예방 정보와 건강 정보를 커뮤니티에 제공한다. 걷기 참여자에게는 기념품을 제공하고, 미션을 달성한 참여자 중 추첨하여 문화상품권을 지급한다.

스마트폰 플레이스토어 또는 앱스토어에서 ‘워크온’앱을 설치하고, ‘옥천군보건소 공식 커뮤니티’ 가입 후 챌린지 시작하기를 누르면 옥천군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지난해 대회에 참여한 주민 A씨는 “걷기를 하면서 챌린지에 참여하고 추첨을 통해 문화상품권도 받아 걷기를 더 재밌게 할 수 있다”며 “치매 예방 정보와 건강생활실천 정보도 알 수 있어 도움이 된다”라고 말했다.

보건소 관계자는 “특히 올해부터 온오프라인으로 건강생활실천 분위기 조성 및 걷기 활성화 등의 분위기를 조성해 군민이 생활 속에서 걷기를 실천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 계획이니 많은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