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는 2월 9일부터 2월 12일까지 4일간 설 연휴를 맞이하여 시민과 방문객 모두가 편안하고 안전한 명절 연휴를 보낼 수 있도록 재난‧관광‧교통‧의료 등 6개 분야, 21개 중점 과제에 대한 대책을 마련하고 부서‧분야별 상황반을 편성하여 운영한다.

 복지 사각지대 없는 온기 가득한 명절이 되도록 독거 어르신·결식아동·장애인 및 저소득가구 등 복지 취약계층에 위문과 격려를 통한 나눔 분위기를 확산하고, 식중독 및 수인성 감염병 집단발생 대비 비상보건대응 체계 구축 및 연휴기간 발생하는 응급환자를 위해 비상응급진료 체계 가동으로 의료공백을 최소화한다.

 또한, 연휴기간 많은 귀성객과 관광객 방문이 예상됨에 따라, 주요 관광지에 대한 관광객 수용태세 확립, 특별교통대책 추진, 쓰레기 처리 집중관리 등 쾌적한 도시환경 조성을 통해 시민과 귀성객의 생활 체감 만족도를 높여나갈 방침이다.

 특히, 시에서는 1. 29일 설 연휴 종합대책 보고회를 개최하여 분야별 대책을 사전 점검하였으며, 민생경제 안정과 시민안전을 최우선 목표로 물가안정, 공사대금 체불해소, 복지지원, 다중이용시설 및 주요 관광지 등에 대한 사전 안전점검 및 폭설‧한파 등 각종 재난‧재해 등에 대비한 선제적 행정준비와 대응에 총력을 다할 방침이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