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북도가 주최하고, 충북바이오헬스산업혁신센터(Bio-PRIDE)에서 주관하는 Bio-PRIDE 기업트랙 제2회 약사 채용설명회 1일 충북대학교 약학대학 1관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Bio-PRIDE 기업트랙 약사 채용설명회는 지난해 처음 개최된 행사로, 약사 채용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충북 제약기업들의 구인난 해소를 위해 시작되었다.

올해 2회째를 맞이한 이번 채용설명회에서는 참석대상을 전국 20개 대학 약학대학생까지 확대하여, 약 100명의 학생들과 도내 5개 제약기업(동국제약, 대웅제약, 대원제약, 셀트리온제약, 에이치케이이노엔) 관계자들의 만남이 이루어졌다.

이날 행사에서는 기업별 상담부스 운영을 통한 채용상담은 물론, 일선에서 활동하고 있는 약학대학 졸업생들과의 만남의 시간 등 향후 대한민국 제약바이오계를 이끌어나갈 전국의 약학대학생을 위한 뜻깊고 풍성한 시간으로 채워졌다.

충북도 바이오정책과 변인순 과장은 “충북도는 국내 매출액 기준 상위 30개 제약바이오 기업 중 16개 기업이 소재해 있고, 오송․오창을 중심으로 380여개의 바이오헬스 기업 등이 모여있는 K-바이오헬스 산업의 심장부”라며, “대한민국 바이오를 선도하고 있는 우리 충북이 앞으로도 우수한 제약바이오 인력을 전국 기업에 공급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