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절맞이 알뜰장 1월 30일부터 2월 1일까지 3일간 개최

대구광역시 동부여성문화회관 자원활동센터는 설 명절을 맞아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동구 신천4동 행정복지센터에 100만 원 상당의 식품을 기탁했다.

자원활동센터(김향옥 회장)는 해마다 명절맞이 알뜰장을 개최하고, 그 수익금으로 지역 내 어려운 이웃돕기를 위한 사랑을 실천해 오고 있다.

올해도 1월 30일(화)부터 2월 1일(목)까지 3일간 알뜰장을 개최하고, 그 수익금을 활용해 떡국, 강정 등 명절 음식을 포함한 식품(100만 원 상당)을 동구 신천4동 행정복지센터에 기부하고 저소득가정에 전달할 예정이다.

자원활동센터는 지역의 소외된 어려운 이웃들과 함께 사랑을 나누고 용기를 북돋워 주어 건강한 사회를 구현하고자 결성된 봉사단체로 매년 이웃돕기 후원, 대구광역시 현안사업 참여 지원 등 다양한 봉사활동과 나눔을 통해 지역사회 발전과 기부문화를 실천해 오고 있다.

김향옥 자원활동센터 회장은 “설 명절을 맞아 소외되고 어려운 이웃들의 가정에 따뜻한 마음을 전하고 조금이나마 훈훈한 명절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꾸준한 봉사활동으로 지역사회에 보탬이 되는 활동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이상규 대구광역시 도시관리본부장은 자원활동센터 봉사자들에게 “명절 때마다 따뜻한 이웃사랑을 실천해 주셔서 감사드리고, 지역 내 소외계층과 지역 발전을 위한 변함없는 사랑으로 지속적인 봉사활동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