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군청소년센터는 국립청소년해양센터(원장 김동섭)와 지난 1월 31일 청소년의 푸른 꿈과 바른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보은군은 우리나라에서 유일하게 바다와 인접하지 않은 내륙지방의 특성을 가지고 있어 군내 청소년들이 해양환경, 해양과학, 해양안전, 해양문화 등 다양한 해양 활동과 교육이 필요한 상황이었다.

이번 업무협약은 군내 청소년의 안전한 해양활동과 해양안전문화 확산을 위해 상호 간 긴밀한 협조가 필요하다는 점을 인식하고 상호 협력체계 구축을 위해 정보교환 및 교육지원을 강화하는 등 양 기관 보유 자원을 적극 활용·협력하기 위해 마련됐다.

양 기관은 앞으로 △청소년 해양활동 안전의식 저변 확대를 위한 교육 수행 △해양안전 및 해양문화 인식 향상을 위한 공동 노력 △운영중인 시설과 네트워크를 활용한 교육 협력 활성화 등 상호 발전을 위해 협력이 필요한 사항을 함께하기로 했다.

아울러 보은군청소년센터와 국립청소년해양센터는 군내 청소년들이 해양환경의 소중함을 인식하고 향후 미래해양 자원개발 및 해양기술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미래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김동섭 원장은 “오늘 협약을 통해 보은군 청소년들이 다양한 해양 활동을 할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며 “앞으로 보은군청소년센터와 함께 청소년 교육프로그램을 개발해 좀 더 풍성한 청소년활동을 기획하고 싶다”고 말했다.

김인식 주민복지과장은 “보은군의 미래를 이끌어갈 청소년들이 해양을 향해 큰 꿈을 키울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제공할 수 있어 기쁘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