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위(Wee)센터 정신과 자문의」(이하 자문의) 사업을 운영하기 위해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9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고 밝혔다.

자문의 사업은 올해로 7년째 지속하고 있는 사업이다. 위(Wee)센터 자문의로 위촉된 정신과 전문의는 학교로 찾아가 학생·학부모·교사를 대상으로 학생들의 정신건강에 대한 자문과 교육을 진행할 뿐만 아니라 학교나 위(Wee)센터에 근무하는 전문상담인력을 대상으로 사례회의 자문 및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하게 된다.

대전광역시교육청 위(Wee)센터는 2024년도 자문의로 을지대학교병원, 건양대학교병원, 가톨릭대 대전성모병원 정신건강의학과 교수 3명과 나음정신건강의학과의원, 로운정신건강의학과의원, 솔마음정신건강의학과의원 전문의 6명 등 총 9명을 위촉하였다.

학교에서 자문의를 만나본 학부모는 “정신과라는 이름이 주는 부담감으로 병원 문턱이 높게 느껴져 직접 찾아가는 것이 어려웠는데 학교에서 편하게 면담을 할 수 있어 좋았고 정신의학과 전문의를 직접 만나 궁금한 것들을 물어볼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어서 만족스러웠다. 뿐만 아니라 자녀를 좀 더 이해하고 어떻게 양육해야 하는지 지침을 얻게 된 것 같다.”라고 말했다.

대전광역시교육청 양수조 미래생활교육과장은 “심리적 부담감의 문턱으로 만나기 어려웠던 정신과 전문의의 자문이 필요한 학생, 학부모에게 해당 사업이 많은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라며 “지속적으로 사업에 참여하여주신 자문의분들께 감사드린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