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증평군은 설 연휴를 앞두고 서민경제 안정과 군민 안전을 위한 설 명절 종합대책을 마련하고 행정력을 집중한다고 30일 밝혔다.

군은 오는 2월 12일까지 △재난안정 △물가안정 △생활안정 △교통대책 △나눔문화 △공직기강 총 6개 분야의 25개 세부과제를 반영한 종합대책을 추진한다.

군은 종합대책 총괄반을 중심으로 6개 분야 대책반을 구성하고 분야별 민원 발생 시 신속하게 대처해 군민 불편을 최소화한다는 방침이다.

이와 관련 군은 설 연휴기간 각종 재난에 대한 원활한 상황 전파 및 신속한 대응 체계 유지를 위해 재난안전상황실을 특별 운영하고 상시 근무자를 배치한다.

또한 군민 불편 종합신고센터를 운영해 교통사고, 화재 등 각종 동향 파악과 신고 접수된 민원에 대해 신속 조치 및 결과회신 등 각종 생활민원을 처리할 계획이다.

설 연휴 비상의료 대응체계 확립을 위해 보건소 상황실 운영으로 연휴기간 병의원 및 약국 진료 현황을 안내하고 증평소방서와 협조체계를 유지해 응급환자 발생 시 신속하게 대응할 예정이다.

귀성객들의 교통편의를 위해 증평역, 버스터미널 주변 단속을 강화하고 괴산경찰서와 협조해 교통사고가 잦은 지점에 교통경찰 배치로 특별관리에 나선다.

이외에도 농산물 원산지표시 점검, 성수식품 점검, 공중위생업소 점검 등 성수품 물가안정 및 관리를 위해 힘쓰고, 함께하는 나눔문화 확산을 위해 희망멘토링, 사회복지시설 위문, 보훈가족 위문 등을 실시한다.

이재영 군수는 “설 명절 귀성객과 군민 모두가 편안하고 행복한 연휴를 보낼 수 있도록 분야별 대책 추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