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청소년재단(이사장 이동환) 토당청소년수련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경기도에서 주최하는 2023 청소년 단체활동 우수 대원의 공적을 인정받아 경기도 교육감 표창을 청소년 개인 분야에서 수상했다.

이번 2023년 청소년 단체 활동 유공 표창은 「청소년활동진흥법」5조, 「경기도 교육·학예에 관한 표창 및 지원 조례」의 관련 근거로 능동적이고 창의적인 자세로 솔선수범하여 청소년 단체 활동 발전에 기여하고 타의 귀감이 되는 유공자를 발굴 및 표창하여 청소년활동의 사기진작을 도모했다..

토당청소년수련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지역 유관기관 고양시소방서와 연계한 한국 119소년단 청소년활동으로 청소년의 재난 안전 및 심폐소생술 활동, 불조심 예방 캠페인 활동을 인정받아 수상하게 되었다.

수상자 문○원 청소년은 “119소년단원으로 방과후아카데미 친구들과 실시 한 불조심 캠페인을 주도적으로 참여하고 청소년의 일상 안전 예방 활동을 도와줄 수 있어서 보람을 느꼈다. 앞으로도 청소년활동을 위해 봉사하고 싶다”라고 말했다.

토당청소년수련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청소년에게 체험활동, 학습지원, 급식, 상담 등 종합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고양시에 거주하는 초등학교 4학년은 대기자로, 5~ 6학년은 선착순으로 참여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