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탑면과 문화동에 사랑의 좀도리 운동 실천

충주 문화새마을금고(이사장 김국태)가 취약계층을 위한 이웃사랑 실천을 통해 지역사회를 훈훈하게 하고 있다.

충주 문화새마을금고는 30일 지난해 이어 올해도 사랑의 좀도리 운동의 일환으로 백미 10kg 50포, 라면 50상자(300만 원 상당)를 중앙탑면행정복지센터(면장 안창숙)에 전달해 생활이 어려운 취약계층을 위한 나눔을 실천했다.

이날 후원된 물품은 명예사회복지공무원의 협조를 통해 관내 복지사각지대 및 취약계층 50가구에 전달할 예정이다.

또한, 문화새마을금고는 지난 29일 쌀 1420kg과 102만 원 상당의 물품을 저소득 가구와 문화동도시재생사업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문화동 행정복지센터(동장 권은하)에 기탁했다.

김국태 이사장은 “다른 해보다 더 춥고 어려운 겨울을 나게 될 이웃들에게 따뜻한 기운이 전달되길 바란다”며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위한 다양한 나눔 활동을 통해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해 가겠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우리 이웃을 위한 아낌없는 지원에 큰 감사를 드린다”며, “후원물품이 꼭 필요한 곳에 잘 전달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문화새마을금고는 수익 일부를 모아 어려운 이웃돕기를 실천하는 ‘사랑의 좀도리 운동’을 매년 실시하여 소외계층 및 경로당 후원, 장학금 지급 등 사회공헌 활동을 꾸준히 이어오고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