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인재평생교육진흥원은 1월 29일부터 3월 1일까지 33일간 ‘충청북도 대학생 학자금 대출이자 지원’신청을 받는다.

지원대상은 한국장학재단에서 학자금대출을 받은 국내 대학 재(휴)학생과 ʼ21년 이후 졸업생 중 미취업자로, 본인 또는 직계존속 중 1명이 공고일(ʼ24.1.29) 기준 충청북도에 주민등록상 1년 이상 거주하고 있는 도민이면서, 대출 학기 기준 소득 8분위 이하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신청은 충북인재평생교육진흥원(www.chrdf.or.kr) 누리집에서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스마트폰 등 모바일로도 가능하다. 이자지급은 4월에 진행될 예정이며, 한국장학재단 누리집(www.kosaf.go.kr) 에서 지원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지원 대상자로 선정되면 대상자가 한국장학재단에서 대출받은 등록금과 생활비에 대한 2023년 하반기(7~12월) 발생 이자를 충청북도가 지급하게 된다. 지급은 한국장학재단 대출계좌 원리금에서 차감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진흥원 관계자는 “충청북도 대학생 학자금대출 이자지원 사업이 물가상승, 경제상황 악화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도내 청년들에게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충청북도 대학생 학자금 대출 이자지원 관련 자세한 사항은 진흥원 누리집 (www.chrdf.or.kr) 또는 ☎(043-224-0229)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