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 ~ 1.26. 4개 과정, 16회에 걸쳐 진행, 계획 인원 144% 참석률 보여

경주시가 농업 신기술 보급 및 농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이달 한 달 동안 실시한 ‘새해농업인 실용교육’이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이번 새해농업인 실용교육은 농업기술센터 농업인회관과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4개 과정, 16회에 걸쳐 이달 5일부터 26일까지 펼쳐졌다.

특히 이번 새해농업인 실용교육은 읍면동 순회 교육으로 계획 인원(1080명) 대비 1552명이 참석해 144%의 놀라운 출석률을 보였다.

벼와 고추 재배기술 교육을 읍면별로 13회에 걸쳐 실시했으며, 특화 품목으로 밭작물, 샤인머스켓, 농촌 여성을 위한 역량강화 교육은 농업인회관에서 각 1회 진행했다.

또 고품질 재배 기술과 품종 선택 방법 및 병해충, 바이러스 예방 방법 등 농가의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는 다양한 교육도 진행됐다.

더불어 공익형 직불제 교육과 영농일지 작성방법 교육 등을 겸해 농민들이 안정적으로 새해의 영농계획을 세울 수 있도록 지도했다.

농업인들은 일방적으로 설명을 듣는 데 그치지 않고 관련 정책에 대한 추가 건의 사항을 전달하거나 재배기술에 대한 질의 후 답변을 듣는 등 교육에 적극적인 관심을 보였다.

주낙영 시장은 “연 초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농업정책을 소개해 농민들에게 1년 농사의 계획을 수립하는 등 농가소득 증대에 이번 교육이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