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정운영 방향에 대한 시민 동참과 공감대 형성의 계기 마련

충주시는 현장중심의 화합과 소통 행정을 강화하기 위해 4일 소태면을 시작으로 29일 칠금금릉동까지 25개 읍면동을 방문하며 실시한 ‘2024년 읍면동 주민과의 대화’를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올해 주민과의 대화는 퇴직 이통장 및 유공자 표창, 사전 건의사항에 대한 해당 부서장의 검토결과 보고, 읍면동장의 발전전략보고, 시정운영계획 설명, 참석 주민과의 대화 순으로 진행됐다.

또한, 지난해 시정 흐름과 올해 주요 시정을 시민들에게 알리고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는 등 앞으로의 시정 운영에 대한 기대감 증대와 공감대를 형성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조 시장은 주민과의 대화에서 앞으로도 충주가 나아가야 할 방향은 양질의 일자리 창출과 쾌적한 정주여건 조성, 공정과 원칙에 입각한 시정운영을 통한 시민화합에 있다고 강조했다.

특히, 4대 미래비전(문화, 관광, 생태환경, 건강) 사업의 지속추진과 충주를 중심으로 한 고속철도망 구축, 수요자 중심의 시내버스 노선 개편, 노인건강복지관 건립 등 인프라 구축 사업들도 계획대로 착실히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거듭 강조했다.

시는 알뜰한 예산운영을 통해 일상생활에 필요한 도로, 상하수도, 공원 등 생활SOC사업을 차질없이 확충해 나가고, 주민의견 및 건의사항에 대해서는 지속적인 관리를 통해 시정에 최대한 반영할 방침이다.

조길형 충주시장은 “올해 시정운영 핵심은 내실과 혁신, 중단없는 도전으로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끊임없이 고민하고 새로운 변화를 시도해야 충주가 발전할 수 있다”며 “원칙과 상식이 통하는 열린 도시, 잠시 머물렀다가 살고 싶은 도시 충주를 만들기 위해 앞으로도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