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학생해양수련원(원장 조훈)은 1월 25일부터 1박 2일 일정으로 늘사랑아동센터, 평화의마을아동복지센터, 구세군대전혜생원 학생과 교사 50명을 초청하여 새해 희망을 담아 「소망海 새해캠프」를 실시하였다고 밝혔다.

「소망海 새해캠프」는 소외받는 학생이 없기를 소망하는 마음을 담아 실시하는 대전학생해양수련원의 교육복지 사업으로 관내 아동보육시설 학생들을 대상으로 전액 무료로 진행되며 3년째 이어오고 있다. 올해에는 국립생태원(서천)의 협조로 무료입장 및 생태교육을 지원받아 더욱 알찬 캠프가 운영되었다.

학생들은 1박 2일간 수련원에 머물며 생활 안전교육, 국립생태원(서천) 생태교육, 소망풍선 날리기, 해넘이 감상, 짚트랙, 스케이트, 풍선아트, 하바리움 공예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새로운 배움과 소중한 추억을 쌓았다.

캠프에 참가한 한 학생은 “노을을 보며 풍선에 소원을 적어 하늘로 날려 보낸 것이 가장 기억에 남는 잊지 못할 소중한 추억이 되었다. 내년에도 동생들이 캠프에 참여할 수 있도록 지속되었으면 좋겠다.”라며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대전학생해양수련원 조훈 원장은 “마음이 따뜻해지는 뜻깊은 행사로 첫 학생 캠프를 시작하게 되어 뿌듯하다.”라며, “모두가 함께 누리는 교육복지 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여 학생들에게 추억과 희망을 선물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