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시장 이응우)는 지난 25일 보건소 대회의실에서 제8기 지역보건의료계획 1차년도(2023년) 시행결과 및 2차년도(2024년) 시행계획 수립을 위한 심의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날 심의위원회에는 최재성 부시장을 비롯한 보건의료전문가 및 지역 유관기관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함께 만든 건강도시, 행복이 넘치는 YES! 계룡!’이라는 비전아래 ▴제8기 지역보건의료계획 1차년도(2023년) 실적 ▴제8기 지역보건의료계획 2차년도(2024년) 시행계획 ▴감염병 위기 시 업무조정 계획 등을 심의하였다.

또한, 작년 한 해 계룡시보건소에서 추진한 사업 중 주요 우수사례로 ▴감염병 예방 및 방역체계 구축 ▴임신‧출산 친화적 환경 조성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사업에 대한 추진실적과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 등을 제시하여 제8기 지역보건의료계획 심의위원회 개최에 의미를 더하였다.

보건소 관계자는 “새로운 보건사업계획 채택을 위하여 전년도 보건의료 시행결과를 평가하고, 성과와 한계를 돌아보며 개선점을 도출하는 의미있는 시간이 되었다”며 “보건의료분야 전문가와 계룡시민들의 의견을 지속적으로 수렴하여 보건의료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도모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지역보건의료계획은 지역사회의 보건의료 수준과 현황을 고려하여 보건의료서비스의 방향성을 제시하고 지역주민의 건강증진을 위한 계획으로 4년 주기로 종합계획을 수립하며, 1년 주기로 연차별 계획을 수립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