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북도는 2024년 새해를 맞이하여 혁신도정 운영방안 모색을 위해 2024년 도정혁신 워크숍을 청주 동부창고에서 개최하였다.

이날 워크숍은 마케팅과 글로벌 사업 전문가이신 이해선 회장(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의 충북의 창의와 혁신전략이라는 주제 특강을 시작으로 도정혁신을 위한 질의응답, 지사 특강 순으로 진행되었다.

특강에서 이 대표는 “모든 사업은 전략의 결과이고, 모든 사업은 브랜드로 수렴해야 한다”며 “시대의 트랜드를 읽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충북은 재원과 자원이 많은 곳”이라며 “자원에 창의와 혁신을 더한다면 성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특히, 김영환 도지사를 비롯하여 실국원장 중심으로 추진하던 기존방식에서 벗어나 출자출연기관장, 실과장 등 100여명이 참여하여 충북도정 혁신 방안, 충북만의 마케팅 전략 등 함께 나아가야 하는 방향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영환 도지사는 “갑진년 새해, 실국장 등 주요 간부들과 한자리에 모여 도정 혁신 방안과 충북만의 마케팅 전략 등을 위해 함께 고민하고 공유하는 뜻깊은 자리였다”며, “앞으로 창의적이며 혁신적인 눈으로 도정에 접근하겠다”고 밝혔다.

충북도는 복지, 보건, 경제, 문화, 예술 등 여러 분야에서 담대한 도전 정신으로 새로운 환경에 적극 대응하여 수많은 성과를 이루어 내고 있는 것에 만족하지 않고 2024년 새출발, 새충북 기조 아래 다양한 방식의 도정혁신을 통해 도민에게 다가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