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문화예술의전당은 공연예술단체의 안정적 창작활동 조성 및 운영 활성화를 위해 경북문화재단에서 진행하는 ‘2024 공연장상주단체 지원사업’에 안동문화예술의전당과 협력할 안동시 소재의 공연예술단체를 모집한다.

모집공고는1월 25일(목)부터 2월 6일(화) 18:00까지이며, 2월 5일~6일 양일간 방문 접수 및 온라인(andongart@korea.kr) 접수로 진행된다.

이번 사업은 안동시에 거주하는 예술단체로 연극, 무용, 음악, 전통예술 등 다양한 장르 단체가 지원할 수 있으며, ‘2024 경상북도 공연장상주단체 지원사업’에 협력 예술단체로 안동문화예술의전당과 함께 신청하는 자격이 주어지는 것으로 경북문화재단의 심사에 따라 최종 상주단체로 선정될 수 있다.

‘경상북도 공연장상주단체 지원사업’은 지역 공연예술단체와 시·군 공공 공연장이 상호 협력을 통해 안정적 제작환경을 조성하고 지역 예술단체 육성을 지원하여 우수작품 발표 촉진과 지역민들의 문화향유 기회를 확대하기 위한 사업이다.

안동문화예술의전당은 “지역협력형 사업을 통해 지역 예술인에게는 예술적 창의 역량을 키워 문화예술을 통한 안동의 문화경제 기반을 마련하고, 문화 소외계층이 생기지 않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자세한 사항은 전화(☎ 054-840-3600)로 문의하거나 안동문화예술의전당 누리집(http://www.andong.go.kr/arts)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