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는 민간단체 등을 대상으로 오는 1월 29일부터 2월 5일까지 ‘양성평등 문화조성사업’을 공모한다.

선정 단체엔 오는 4~12월 사업 추진에 필요한 비용을 최대 1000만원 지원한다.

총지원 규모는 5000만원이다.

공모하는 사업 분야는 양성평등 확산, 가족관계 증진, 여성 경제활동 촉진과 일·가정 양립 지원, 성평등 정책 등이다.

사회적 변화 대응 사업도 제안받는다. 사회적 돌봄 공백 대응과 돌봄 종사자 권리보장, 성별 임금 격차, 고용 중단 예방, 여성 일자리 확대 방안을 담은 사업 등이 해당한다.

성남지역 기관이 이미 시행하고 있는 사업, 친목 또는 영리 목적 사업, 일회성 행사, 단체 홍보성 사업 등은 제외로 한다.

공모 참여 자격은 공고일(1.22) 기준 1년 이상 사업 실적이 있는 성남시 소재 여성단체, 비영리 법인·단체, 여성 관련 연구 또는 사업을 수행하는 대학과 연구소 등이다.

응모하려면 성남시 홈페이지(고시·공고)에 있는 신청서, 양성평등 문화조성사업 계획서 등의 서류를 작성해 기한 내 성남시 여성비전센터(수정구 수정로 157 MG성남수정새마을금고빌딩 5층)를 방문·접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역량 있는 단체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다양한 사업 추진으로 지역사회에 양성평등 문화가 널리 확산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