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생교육 및 인재양성 7억 8천만원 상당 공모사업 추진 -

충북인재평생교육진흥원(원장 윤석규)은 지난 23일 ‘2024년 충북인재평생교육진흥원 공모사업 사업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사업설명회는 올해 충북인평원에서 진행하는 공모사업의 개요· 연간 추진일정 등을 공유하고, 공모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기관 관계자 누구나 사업을 쉽게 이해하고 접근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이 자리에는 공모사업에 관심있는 시·군, 대학교, 민간 평생교육 기관·단체, 장애인 평생교육 기관·단체, 학습동아리 등 80여명의 도내 평생교육 관계자가 참석했다.

충북인평원은 사업설명회에서 △충청북도 평생교육 프로그램 공모사업 △민간 평생학습 프로그램 공모사업 △지역 대학 평생학습 프로젝트 △디지털 마을생활연구소 프로젝트 △충북 생활문해교육 프로그램 공모사업 △충북 장애인 평생교육 프로그램 공모사업 △글로벌 연수 지원사업 등 7개 분야, 총 7억 8천만원 규모의 공모사업을 소개했다.

설명회는 사업소개와 추진일정 등 공모사업 분야별 사업 전반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사업 설명에 이어 질의응답 시간을 갖는 등 참석자 간 다양한 의견을 공유했다.

충북인평원 윤석규 원장은 “충북인재평생교육진흥원은 도내 평생교육 유관 기관·단체 및 관계자들의 활발한 평생교육 활동을 지원하고자 다양한 공모사업을 마련했다”며 “이번 설명회를 통해 얻은 정보를 바탕으로 다양한 과제로 공모에 적극 참여해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