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박세권) 위(Wee)센터는 오는 1월 29일(월)부터 2월 7일(수)까지 ‘2024 아람 대학생 멘토링’ 활동에 참여할 대학생 멘토 희망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2024 아람 대학생 멘토링은 서부 관내 초·중학생 중 2023학년도 위(Wee)센터 프로그램을 이용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긍정적 자아상 확립 및 진로 탐색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추후 관리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이번 대학생 멘토 모집을 시작으로 지역사회 대학생들과 1:1 결연을 맺어 3월부터 11월까지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해당 프로그램은 청렴 교육을 시작으로 멘토-멘티가 함께 진로체험, 문화체험, 상담활동 등 다양한 방면에서 개별활동 12회기를 진행하며, 발대식과 수료식을 포함한 집단활동 6회기가 진행된다. 또한, 대학생 멘토의 역량 강화를 위해 전문가의 상담을 받을 수 있는 ‘대학생 멘토 수퍼비전’이 상반기에 제공된다.

모집하는 대학생 멘토는 대전지역의 상담‧심리‧사회복지‧교육학과에 재학 중인 대학생 및 대학원생이 지원할 수 있다. 모집 관련 세부 내용은 대전서부교육지원청 누리집에서 1월 29일(월) 이후 확인 가능하며, 기타 문의 사항은 업무 담당자(042-530-1004)에게 문의하면 된다.

대전서부교육지원청 오성숙 학생생활지원센터장은 “2024 아람 대학생 멘토링은 멘토와 멘티의 긍정적인 관계 형성을 통해 건강한 성장 발달을 도모할 수 있다는 것에 그 의미가 있다.”라며 “멘티 친구들은 다양한 체험활동과 정서적 지지를 통해 학교 적응력 향상 및 진로 탐색의 기회를 제공받을 것이며 멘토들은 멘토링 경험을 통해 예비 상담전문가로서의 역량을 기를 수 있을 것이다. 멘토링 활동에 뜻을 함께 할 지역 대학‧대학원생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