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능나눔자 활동에 필요한 비용 월 50만 원 이내 지원

옥천군은 ‘귀농·귀촌인 재능나눔 활동 지원사업’ 대상자를 내달 8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은 도시지역에서 옥천군으로 전입한 지 5년 이내인 20세 이상 귀농·귀촌인으로 재능을 살려 지역 연계 활동을 수행할 수 있는 2명을 모집한다.

귀농·귀촌인들의 지역 기여 활동을 통해 지역주민과 긍정적인 융화의 기회를 마련하고, 농촌지역의 활력을 제고하기 위한 사업이다.

대상자는 복지.문화(음악, 미술, 요가 등), 건강·교육(의료서비스, 외국어교육, 방과 후 공부방 운영 등), 공동체·경제(마을벽화그리기 등), 주거·환경(노후주택 수리 등) 분야 등에서 마을 주민과 소통하며 기여할 수 있는 활동을 정해 월 4회 이상 활동하고, 이에 대해 1인당 월 50만 원 이내 활동비와 재료비를 최대 10개월간 지원받는다.

지원을 희망하는 귀농·귀촌인은 신청서와 계획서를 읍‧면 행정복지센터 산업팀에 제출하면 된다.

농촌활력과 유정용 과장은 “귀농·귀촌인들이 다양한 재능나눔 활동으로 지역주민과 교류하면서 친교를 강화하고, 이를 통해 활력있는 농촌사회가 조성될 수 있도록 귀농·귀촌인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옥천군 누리집 고시공고 게시판, 농촌활력과 귀농귀촌팀(☏043-730-3883) 및 읍·면 행정복지센터 산업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