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는 23일 속초문화예술회관에서 2024년 노인 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 발대식을 개최한다.

 노인 일자리 사회활동 지원사업은 만 65세이상 기초연금을 수령하는 어르신을 대상으로 일자리 제공을 통해 소득 창출과 사회참여 활동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올해 총 참여 인원은 3,579명으로 전년 대비 122명이 증가하였으며, 예산 또한 149억 원으로 전년 대비 30여억 원이 증가했다.

일자리 종류에 따라 공익활동형·사회서비스형·시장형 사업으로 구분되며, 일자리사업에 선정되신 어르신들은 속초시를 포함 속초시니어클럽, 사)대한노인회 속초시지회, 속초시노인복지관, 속초종합사회복지관에서 운영되는 사업에 참여하게 된다.

 속초시는 1월 26일까지 4일간 공익활동형 참가자 2,269명을 대상으로 평소 어르신들의 건강관리와 일자리 사업 기간 동안 참여자들이 원활히 활동할 수 있도록 안전·직무교육 등을 실시한다.

□이병선 속초시장은“올해 노인 일자리 사회활동 지원사업이 어르신들의 안전한 일자리 활동과 소득 활동을 통한 건강하고 안정된 노후생활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며 항상 “어르신들의 건강하고 보람 있는 노후생활 지원 및 노인 복지향상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