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22일(월), 영랑동주민센터(동장:이복옥)에서는 MG금강새마을금고 주영래 이사장이 방문하여 성금 300만원(MG금강새마을금고 200만원, 주영래 이사장 100만원)을 「영랑동 마음나눔 기금」에 기탁하는 성금 전달식을 개최할 예정이다.

주영래 이사장은 “영랑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으로 지난 일년 간 재직하며 「영랑동 마음나눔 기금」 사업을 통해 어려운 이웃에게 작게나마 도움이 되는 것을 보며 이번 후원을 결정하게 되었다.”고 전했다.

 『영랑동 마음나눔 기금』은 지난 2022년 말부터 조성되어 우리 스스로 기금을 조성하여 어려운 이웃을 돕자는 취지로 영랑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관으로 주민, 단체, 기관 및 독지가분들이 후원하여 주신 후원금 ․ 후원 물품을 모금하여 영랑동 내 어려운 이웃을 돕는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렇게 모인 성금은 강원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연계하여 투명하게 관리되고 있으며, 2023년 3차에 결쳐 12,800천원의 사업비를 배분받아(2023. 1. ~ 2024. 1.) 동절기 취약계층 난방비 지원, 어르신 목욕비 지원사업, 다솜지역아동센터 지원, 홀몸 어르신 반려식물 키우기 사업, 취약계층 계절김치 지원 사업 및 따뜻한 겨울나기 연탄배달 사업을 추진하였다.

 영랑동장은“「영랑동 마음나눔 기금」에 성금을 기탁해준 MG금강새마을 금고와 주영래 이사장님께 감사를 표한다. 이러한 나눔 문화가 널리 확산되어 영랑동 복지 발전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고, 영랑동 어려운 이웃을 위해 소중하게 사용되는 「영랑동 마음나눔 기금」모금에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