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지역난방공사·굿네이버스 공동사업에 선정되면서 치매환자 2명 각 50만원씩 난방비 지원 받아

경주시 치매안심센터가 지난달 등록 치매환자 2명의 사연을 ‘MBC 여성시대 ’라디오 프로그램에 소개하면서 1인당 50만원의 난방비를 지원받았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지원은 MBC·지역난방공사·굿네이버스가 지난해 공동 기획한 ‘사랑의 난방비 지원 사업’에 선정되면서 성사됐다.

지원 대상자 중 한 분은 치매로 인한 인지저하 및 정신행동증상으로 치매안심센터 사례관리전담팀에서 지속적으로 관리하고 있는 어르신으로 이번 지원으로 생활에 큰 도움이 됐다.

또 다른 한 분은 치매로 인한 정신행동증상이 심해 병원 입원 치료를 제대로 받지 못한 상황에서 사례관리전담팀의 도움으로 요양병원에서 재활치료를 끝내고 지역사회 복귀해 생활 중인 분이다.

이번 난방비 지원을 통해 한파주의보가 연일 발령되고, 고유가로 인해 고통 받고 있는 치매 환자들이 보다 따뜻한 겨울을 날 수 있게 됐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올해는 사례관리 전담팀 인원을 충원해 치매 돌봄 사각지대가 없고 치매가 있어도 안심하고 살 수 있는 경주를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경주시 치매안심센터는 사례관리전담팀을 조직해 치매 환자의 돌봄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자원연계를 비롯한 맞춤형 치매관리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