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 수업 실습을 통한 영어 수업 기획 역량 강화

대전교육연수원(원장 이상호)은 1월 18일(목)부터 22일(월)까지 3일간 중등 영어교사 심화연수생 7명과 대전여자중학교 1, 2학년 학생 15명이 함께하는 맞춤형 현장 수업 실습을 실시한다.

이번 현장 수업 실습은 개별 연수생들의 TEE(Teaching English in English, 영어로 하는 영어 수업) 전문 심화 능력과 영어 수업 기획 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실시된다. 또한, 연수생들은 심화연수 개인별 연구과제와 연계하여 수업을 설계하고 원어민 연수 강사들의 수업 관찰 및 분석에 의한 교수‧학습 개선 피드백을 통해 양질의 프로그램을 학생들에게 제공한다.

‘Winter Wonderland’주제로 운영되는 수업 실습은 학생들이 겨울과 관련한 다양한 활동, 음식, 행사 등을 알아보고 이에 관한 다양한 영어 어휘와 표현을 학습할 수 있도록 수업이 구성되었다. 이외에도 에듀테크를 활용한 학생체험 중심의 수업을 구성하여 학생들의 영어 수업 흥미와 참여도를 높일 예정이다.

대전교육연수원 김용옥 교원연수부장은 “이번 수업 실습은 연수생들이 심화연수를 통해 배양한 영어 교수‧학습 기획력과 실행력을 실제 현장에서 실현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라며 “연수생들이 맞춤형 수업 실습을 통해 체득한 교수법 설계 능력을 더욱 신장시켜 현장에서 적극적으로 적용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