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17일부터 평생학습관 홈페이지 선착순 모집, 실용적인 평생학습 마련

제천시는 1월 17일부터 2월 2일까지 2024년 상반기 정규 평생학습 프로그램 수강생을 모집한다.

수강생은 접수순 마감되며 신청은 제천시 평생학습관 홈페이지(www.okjcedu.jecheon.or.kr) 를 통해 제천시민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수강료는 무료이나 교재비와 재료비는 학습자가 부담해야 한다.

상반기 운영되는 프로그램은 6개 유형 [4차산업혁명(2), 시민어학능력향상(6), 인문교약(9), 취업능력역량강화(6), 전통계승(2), 지역특화(1)] 26강좌로 총 405명을 모집한다.

상반기 프로그램에도 학습자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였으며 디지털 및 인공지능시대에 걸맞는 특색있는 숏폼만들기, 쳇GPT 영어회화, 스마트폰에 담는 제천10경을 개설했으며,

특히, 직장인들을 고려한 야간강좌인 이혈테라피, 전기기능사(이론), 복지원예사, 명리학 중급, 대인관계&멘탈향상 강좌를 개설하여 자격취득은 물론 건강한 삶을 영위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셀프인테리어, 생활목공예, 바른몸 건강한습관, 재생종이공예 강좌를 실생활에 접목 시킬 수 있도록 현장감 넘치는 교육으로 강좌를 개설하였다.

시 관계자는 “지난 해보다 한달여 빠른 강좌 개설로 학습자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이혈테라피 자격과정, 전기기능사(이론), 복지원예사 자격과정을 신설하여 프로그램을 개설했다”며 학습자의 동기부여를 넓혀나가는 전문자격과정을 통해 삶의 만족도를 높여나갈 것으로 기대했다.

한편, 2024년 상반기 평생학습프로그램 운영에 따른 강사 직무연수는 1월 26일 이며 운영기간은 2월 5일부터 5월 30일까지 15주간 진행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