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은 오는 31일까지 2024년 청년농업인 영농정착 지원사업, 후계농업경영인 지원사업 대상자를 모집한다.

이는 농업 발전을 이끌어 갈 젊고 유능한 인재 발굴과 안정적인 영농 정착을 위해서다.

청년농업인 영농정착지원사업은 만18세 이상 ~ 만40세 미만으로 독립경영예정자와 독립경영 3년 이하인 청년이 신청할 수 있다.

사업대상자로 선정 시, 최장 3년간 월 최대100만원의 영농정착지원금, 후계농업경영인육성자금(최대 5억원, 연1.5%, 5년거치 20년 분할상환)과 영농기술, 경영역량 제고 교육 및 컨설팅 등을 지원받을 수 있다.

후계농업경영인 지원사업은 만18세 이상~ 만50세 미만의 독립경영 10년 이하의 농업인을 대상으로 한다.

사업대상자로 선정 시, 후계농업경영인육성자금(최대 5억원, 연1.5%, 5년거치 20년 분할상환)을 지원할 계획이다.

청년농업인 영농정착지원사업과 후계농업경영인 지원사업 희망자는 신청서와 구비서류 등을 농림사업정보시스템(www.agrix.go.kr)을 통해 접수하면 되고, 사업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음성군청 홈페이지 고시·공고 메뉴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정만택 농정과장은 “미래 농업을 이끌어갈 청년농업인의 많은 신청을 바란다”며 “앞으로도 많은 청년들이 음성에서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