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서남부권 미래교육 중심 거점이 되다

논산시(시장 백성현)는 1월 22일부터 2월 21일까지 충남 서남부권(논산, 계룡, 공주, 금산, 서천, 부여) 초등학교 4학년부터 고등학교 1학년까지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제2회 논산시 미래인재 양성교육’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본 교육은 논산시와 건양대학교, 논산계룡교육지원청이 공동으로 기획하였으며, 지난해 50명의 수료생을 배출한 성공적인 성과에 힘입어 두 번째로 개최하게 되었다.

논산시는 작년 교육의 큰 호응과 성공을 바탕으로 미래교육의 중심 거점이 되어 인근지역인 충남 서남부권에까지 교육대상 영역을 확대하였다. 시는 디지털 대전환 시대가 도래함에 따라 미래인재양성이라는 공동의 숙제를 안고 있는 인근 지역과 상생의 길을 모색하겠다는 취지다.

교육의 내용은 코딩, 인공지능, 사이버보안, 메타버스 등 디지털 대전환 시대의 핵심 기술을 종합적으로 학습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교육은 건양대학교 논산창의융합캠퍼스에서 3월부터 격주 토요일 13시부터 17시까지, 총 11회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올해는 교육 대상자가 초등학생까지 확대되었기 때문에, ‘마인크래프트’라는 게임을 활용하여 코딩의 기초를 재미있게 배울 수 있는 과정도 준비되어 있다.

민선8기 공약사항인‘미래교육 시스템 구축’을 위해 이번 교육을 구상한 백성현 논산시장은“논산에 혁신적 미래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함으로써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이끌어갈 미래인재를 양성하고, 향후 취업‧창업 전선에서 지역의 학생들에게 자부심과 자신감을 실어주고자 한다”고 전했다.

100만원 상당의 교육비가 무료인 미래인재 양성교육의 참가 신청은 온라인으로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건양대학교 산학협력단(041-730-5689)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논산시는 향후 AI 어린이 상상놀이터 및 어린이 과학체험공간 조성사업을 통해 미래형 아동 친화 놀이공간을 조성하여, 지역의 아동들에게 디지털 대전환 시대에 대한 호기심과 꿈의 장을 열어줄 계획이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