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30일까지 충주시농업기술센터 방문 접수

충주시농업기술센터는 2024년 드론 조종자 자격증 취득 과정에 참여할 교

육생을 모집한다.

이번 과정은 고령화에 따른 일손 부족현상을 해소하고 방제 시간 단축, 정밀 방제로 인한 고품질 농산물 생산을 기대할 수 있는 농업용 드론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모집 기간은 1월 30일까지로 30명을 선발하여 2월 12일부터 7월 말까지 관내 드론 교육기관에서 위탁교육을 실시한다.

교육대상은 충주시 관내 희망 농업인 및 농협 임직원으로 운전면허증 2종 보통 또는 신체검사 증명 소지자에 한해 신청할 수 있으며, 농협 임직원,청년농업인에게 우선적으로 교육의 기회가 제공된다.

이번 교육을 통해 초경량 비행장치 무인멀티콥터 조종자 1종 자격증을 취득하는 교육생에게는 교육비의 50%(100만 원 한도)를 지원하며, 교육 희망자는 과수육성과 농업기계팀을 방문하여 신청하면 된다.

센터 관계자는 “농업용 드론의 활용도가 높아지고 있는 지금, 이번 교육을 통해 경쟁력 있는 전문인력을 양성하여 지역농업 발전과 선진농업 기술 선도자가 많이 배출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충주시농업기술센터의 전방위적인 노력으로 2022년~ 2023년 2년동안 39명이 초경량 비행장치 무인멀티콥터 조종자 1종 자격증을 취득 하였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