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군맑은물사업소(소장 오수환)는 『청양군 상수도 급수 조례』 및 시행규칙에 따라 수도 요금 감면 대상자는 신분증을 지참하고 해당 읍․면사무소나 맑은물사업소에 방문하여 신청서를 제출해 줄 것을 안내하였다.

수도 요금 감면 대상자는 ▲「국민기초생활 보장법」에 따른 수급자 ▲중수시설 및 빗물이용시설을 이용한 경우 또는 공익상 필요하다고 인정한 경우 ▲사용자의 책임이 없는 지하의 누수 ▲「 재난 및 안전관리 기본법」의 규정에 따른 재난지역 ▲「사회복지사업법」에 따른 사회복지시설 ▲「장애인복지법」의 적용을 받는 장애의 정도가 심한 장애인이 있는 세대 ▲「주민등록법」에 따른 세대별 주민등록표에 18세 미만의 직계비속 두 명 이상을 직접 양육하는 가구 ▲「공익사업을 위한 토지 등의 취득 및 보상에 관한 법률」에 따른 이주민, 그 밖에 군수가 공익상 또는 수돗물 공급 과정에서 특별히 감면사유가 있다고 인정하는 경우 등이다. 감면 신청은 연중 상시 가능하며 감면 요율과 절차, 혜택 기간은 대상에 따라 다르므로 자세한 사항은 ☎041-940-2268로 문의하면 된다.

오수환 소장은 “수도 요금 감면 혜택으로 매년 공과금 상승 등 부담이 되는 가게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