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S불교방송(이사장 덕문스님)은 오는 1월 17일(음력 12월 8일)과 18일 부처님께서 깨달음을 얻으신 성도재일을 기념하는 특집 프로그램을 TV와 라디오를 통해 방송한다.

먼저 BBS TV는 1월 17일(수) 22:30 이 시대의 부루나존자라 불리는 종범스님의 법문으로 부처님의 성도에 대해 새겨 보는 <양평 선연사 종범스님 초청법회 부처님 성도와 생활 속의 수행법>을 방송한다. 2,600 여년 전 부처님의 가르침을 오늘을 사는 불자들이 어떻게 새기고 어떻게 생활 속에서 수행으로 풀어갈 것인지 스님의 맑은 법문으로 재점검하는 시간을 가진다.

또 17일(수) 11:30 사단법인 21세기 불교포럼 이사장 황경환 박사(동국대학교 불교대학 불교학부 석좌교수)의 성도재일 특별강좌 <그대 지금 어디로 가는가>를 통해 무지에서 벗어나는 바른 길인 팔정도에 대해 생각해 보고, 같은날 15:50 방송되는 <미국에 꽃 핀 불교명상 존 카밧진을 만나다>를 통해 동양의 전통과는 달리, 20세기에 급속히 전파된 서구의 명상 대중화 과정과 명상을 통해 달라지는 미래의 삶을 예측해 본다.

BBS 라디오는 1월 17일(수) 성도재일 아침 9:00 <좋은 아침 성전입니다 성도재일 특집 초대석>에서 대한불교조계종 중앙종회의장 주경스님과 진행자 성전스님의 대담으로 성도재일의 의미를 짚어보고, 불자로서 새해 수행의지를 다져본다. 마음을 울리는 글을 쓰는 수필가로도 유명한 두 분 스님이 들려줄 부처님 성도에 대한 말씀이 흥미진진하다.

1월 18일(목)에는 10:00 <오늘도 두근두근 광우입니다>는 진행자 광우스님의 소참법문 중 다시 듣고 싶은 내용을 선별해 함께 하는 특집 ‘행복은 여기에’를 준비하고, 11:00 <지금은 수행시대>는 법사스님의 성도재일 특별법문으로 성도재일의 의미와 불자의 자세를 알아본다.

같은 날 18일(목) 17:05 <무명을 밝히고>에서는 ‘깨달음의 의미’를 주제로 여수 석천사 진옥스님을 모시고 부처님께서 보리수 아래에서 깨달으신 것은 무엇이며 현대인들에게 깨달음이란 무엇인가? 또 깨달음으로 가는 방법은 어떤 것인지 들어보고자 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