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시정의 주요 성과와 2024년도 시정운영 계획을 시민들에게 보고하고 시민들의 화합과 결속을 다지는 ‘2024 시민이 하나되는 미래행복 동행’(시정 보고회) 행사가 1. 15.(월) 14:00 속초문화예술회관 대강당에서 개최된다.

 이날 행사에는 국회의원, 도·시의회 의원, 관내 기관·단체장과 지역 주민 등 총 60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화려한 LED 미디어 공연을 시작으로 ‘지금처럼 동행 속초’ 영상 시청’에 이어 이병선 시장이 ‘속초시민과의 약속’(2024년도 시정운영 계획)을 설명하고, 시민 대표 6명과 함께 ‘속초시민과의 약속’을 선포하는 세리머니를 통해 시민들에게 ‘지속가능한 글로벌 미래 강소도시 속초를 만들겠다’라는 「민선 8기」 속초시정의 실천 의지를 밝힌다.

 특히 2024년도 시정운영 계획인 ‘속초시민과의 약속’은 「역동적이고 활기찬 강소 경제도시」, 「대한민국 제일의 관광·문화도시」, 「다함께 누리는 체감 복지도시」,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안심도시」, 「안전하고 편리한 스마트 교통도시」, 「사람중심의 어디서나 살기 좋은 행복도시」, 「세계로 뻗어나가는 지속 가능한 글로벌 강소도시」의 7가지 약속으로 구성, 그중 16개 핵심사업에 대한 추진계획을 이병선 속초시장이 시민 앞에서 직접 발표한다.

이병선 속초시장은 “이번 동행 행사는 속초시가 미래 100년으로 나아가기 위한 주요 추진사업을 시민분들과 공유하기 위해 마련한 자리”라며, “2024년을 지속 가능한 글로벌 미래 강소도시 속초를 만들기 위해 한 걸음 더 앞으로 나아가는 한 해로 만들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