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박세권)은 학원, 교습소, 개인과외교습자의 투명하고 건전한 운영을 도모하고 학부모의 사교육비 부담 경감하기 위해 2024년도 맞춤형 지도·점검으로 불법 사교육 행위를 사전 예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지도점검 대상은 정기점검을 받은 지 2년이 경과한 학원 등을 우선 대상으로 정하고, 적발 위주의 지도·점검이 아닌 계도와 재교육 등 행정지도를 통한 불법 운영 행위 사전 예방을 목적으로 실시하며, 중점 지도·점검 사항으로는 ▲교습비 초과징수 ▲교습시간 위반 ▲강사 및 직원 등 성범죄·아동학대 범죄 경력 여부 ▲무자격 강사채용 ▲수강생 안전보험 가입여부 ▲어린이 통학차량 신고 사항등을 중점적으로 점검할 계획이다.

또한, 무등록(미신고) 교습행위 등 위법 사실이 적발된 학원 등에 대해서는 행정처분 및 과태료 부과, 고발 등 관련법에 따라 행정절차를 진행하고, 향후 지속적인 현지 점검과 모니터링을 실시하여 지도·점검을 강화할 방침이다.

대전서부교육지원청 한영환 평생교육체육과장은 “학원 등의 올바른 관리 및 운영이 이루어지도록 적극적인 지원과 맞춤형 지도·점검을 통해 불법 사교육행위 예방으로 투명한 학원 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