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1월 11일(목), 시교육청 801호 회의실에서‘대전광역시교육청 제9기 열린기자단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열린기자단은 중·고생, 대학생, 학부모, 교직원, 일반시민 등 총 22명으로 구성되었으며, 1월부터 12월까지 대전교육의 주요사업이나 정책을 홍보하고 교육 현장의 생생한 소식을 전달한다.

또한 세계화 시대의 흐름에 발맞추어 유튜브,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 SNS 플랫폼을 활용하여 실시간으로 대전교육의 다양한 정보를 신속하게 전문 기자와는 다른 시각으로 널리 알리는 역할을 맡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발대식에서는 위촉장을 전수하고 열린기자단 활동 안내 및 원고 작성법 등에 대해서 교육을 실시하였다. 또한 기사 작성 시 소정의 원고료를 지급하며, SNS 기자증도 제공함으로써 기자로서의 긍지와 자부심은 물론 보도 활동에 대한 권리와 책임이 부여된다.

대전광역시교육청 우창영 공보관은 “기자단 활동에 참여해준 모든분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의 활동에 기대하는 바가 크다.”며, “SNS를 통해 생생한 대전교육 소식을 적극적으로 전달함으로써 대전교육가족뿐만 아니라 대전시민 모두가 공유할 수 있는 소통의 창을 마련해주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