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영동군이 인공지능(AI)·사물인터넷(IOT) 기술을 활용한 어르신 건강관리 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9일 밝혔다.

AI·IOT기반 어르신 건강관리사업은 어르신의 건강상태에 따라 디바이스 기기를 제공하고, 스마트폰에 오늘건강 앱을 실행해 허약·만성질환 관리 및 건강행태개선을 유도하는 비대면 건강관리 사업이다.

대상은 스마트폰을 소지하고 허약·만성질환 등의 건강행행태 개선이 필요한 65세 이상 어르신이다. 단, △노인장기요양등급 1~5등급자 △모바일 헬스케어 대상자 △국민건강보험공단 만성질환관리 자가측정기기 지원대상자는 제외된다.

참여를 원하는 어르신은 오는 25일까지 보건소 방문보건팀을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모집인원은 100명으로 선착순으로 마감된다.

참여 기간은 6개월이며, 이 기간 동안 참여자들은 사전 건강측정결과에 따라 비대면 건강 컨설팅 및 맞춤형 건강 정보 제공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사업의 마무리 단계에서는 사후 건강 측정이 이뤄지며 서비스 완료 시 인센티브 물품이 제공된다.

군 관계자는 “이 사업을 통해 어르신들이 더 건강한 생활을 영위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어르신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사업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영동군보건소 방문보건팀(☎043-740-3683, 3681)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