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정보원(원장 박현덕)은 1월 6일(토), 다목적 강당에서 2024년도 대전교육정보원 정보영재교육원 입학식 및 리더십 특강, 오리엔테이션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올해 대전교육정보원 영재교육원 학생 선발은 2023년 10월 영재교육 선발 공고를 시작으로, 11월 원서접수 및 특별전형, 12월 일반전형으로 추진되었다. 입학식은 특별전형 및 일반전형(사회적배려대상자 전형 포함)에서 평균 약 2.5대 1의 경쟁률을 뚫고 최종 선발된 정보․로봇(AI)영재 학생 90명, 학부모, 지도 강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실시되었다.

특강은 충남대학교 김용성 교수의 ’생성형 AI시대, 알파 세대의 진로와 미래‘라는 주제로 영재 학생들을 위한 리더십 강의가 이루어졌으며, 정보영재 교육과정 및 운영 등 정보영재교육원 오리엔테이션이 진행되었다.

정보영재교육원에 입학한 정보․로봇(AI) 영재 학생들은 정보초급, 정보중급, 정보고급, 로봇초급, 로봇고급 5개 과정으로 편성된 학급에서 1년간 102시간의 정보 및 로봇 관련 수준별 맞춤형 영재교육을 받게 된다.

한편, 정보영재교육원생들은 1월 8일(월)부터 11월 1일(금)까지 방학 중에는 동계․하계 집중교육을 운영하며, 학기 중에는 매주 금요일 저녁 교육에 참여하게 된다.

대전교육정보원 박현덕 원장은 “정보영재 학생들의 입학을 진심으로 축하한다.”라며, “정보영재교육원의 알찬 영재 교육과정을 성실히 이수하고 자신의 소질과 역량을 맘껏 발휘하여 미래사회의 세계적인 SW 인재로 성장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