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돈곤 청양군수가 지난 2일 새해 첫 행보로 지난해 대규모 폭우 피해를 겪었던 청남․장평면 일원을 찾아 항구 복구 추진 상황을 점검했다.

김 군수는 먼저 지속적인 호우로 지반 약화 및 붕괴가 우려되는 장평면 구룡리 지역의 제방과 배수로 등을 점검하고 수해 예방책과 국․도비 확보 등을 통한 신속한 사업추진을 지시했다.

또 장평면 분향배수장, 청남면 인양배수장 등을 찾아 우기 이전 장비 점검과 철저한 대응 태세 확립을 주문했다.

이어 청남면 대흥리 제방 붕괴 복구 현장을 방문해 주민 의견을 청취하고 빠른 공사 진행과 철저한 수해 대비를 당부했다.

한편 청양지역은 지난해 7월 집중호우로 제방이 무너지고 농경지 침수, 주택 침수 등 378여억 원에 이르는 재산 피해가 발생해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됐다.

당시 군은 후속 피해를 최소화하고 주민들의 조속한 생활 안정과 복구비 확보를 위해 행정력을 집중한 결과 사유 시설 재난지원금 등 151억 원, 공공시설 복구비 등 814억 원 등 965억 원을 확보해 피해시설의 항구 복구에 나섰다.

김 군수는 “2년 연속 호우피해로 주민들의 상심이 컸다. 피해시설 복구를 위한 사업비를 확보한 만큼 우기 전까지 최선의 노력으로 복구에 전념하겠다”라며 “지속적인 호우로 약해진 지반과 배수장 시설에 대한 사전 점검에도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