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영동군은 오명주 농업기술센터소장이 정부 우수공무원으로 선정돼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고 3일 밝혔다.

3일 군에 따르면 오명주 소장은 투철한 국가관과 봉사정신을 바탕으로 과학영농기술 보급과 전문농업인 육성을 통해 지역 농업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정부 우수공무원으로 선정됐다.

정부 우수공무원은 각자의 업무분야에서 성실하고 창의적인 자세로 솔선하는 공무원의 자긍심과 사기를 높이기 위해 주어지는 영예로운 포상이다.

33년의 공직생활동안 오명주 소장은 군정 다방면에 활약하면서 농촌자원의 6차 산업화, 와인산업의 육성, 농업인 애로사항 해결과 지역농업특성화 사업의 성공적 추진 등 농업·농촌 발전의 최일선에서 힘써 왔다.

특히 20년간의 연구와 지식을 바탕으로 농업기술과 노하우를 정리한 책인‘알쓸농기’6종을 자발적으로 편찬해 영동군 농업인의 재배기술 향상과 기술센터 지도직 공무원들의 역량 강화에 지대한 공헌하는 등 솔선수범의 자세를 보여 이번 대통령 표창의 영예를 안았다.

오 소장은 “살맛나는 영동을 위해 혼신의 힘을 다하는 700여 군 공직자를 대표해 받는 상이라고 생각하고 더 열심히 공직에 임하겠다”며 “신년 화두인 여민도약의 각오를 가지고 앞서가는 미래농업 실현을 위해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