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립박물관은 2024년 지역작가 초대전 개최를 위한 희망 단체를 모집한다. 2016년부터 개최하고 있는 박물관 지역작가 초대전은 속초에서 활동하는 단체(동호회)의 활성화를 위해 작품활동과 발표 기회를 지원하고, 관람객들에게 새롭고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매년 희망 전시회를 공개 모집하여 전시회를 개최하고 있다.

 지역작가 초대전을 희망하는 단체(동호회)는 속초에서 주된 작품활동을 하며, 다른 기관(단체)으로부터 전시회 개최와 관련된 홍보물 제작 등 일체 비용을 지원받지 않는 단체로서, 신청서를 작성하여 방문(속초시 신흥2길 6) 또는 e-mail (hkt71@korea.kr)을 통해 2024년 1월 5일까지 신청하면 된다.

 접수된 신청서는 소정의 심사 과정을 거쳐 5개 전시회를 선정하여 2024년 1월 12일 속초시립박물관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며, 선정된 단체의 전시회는 속초시립박물관에서 2024년 연중 1개월 이내의 전시회를 개최하고, 시립박물관에서는 전시 책자, 현수막 등 홍보물의 제작・지원을 받게 된다.

 그동안 속초시립박물관에서 개최한 지역작가 초대전은 시각예술 분야, 향토 작가 및 동호회의 작품활동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는 평가와 함께 매년 전시회를 희망하는 단체도 증가하고 있으며, 올해는 「어반스케쳐스속초」 등 7개의 예술단체(동아리)가 참여하여 전시회를 개최한 바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