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청소년재단 토당청소년수련관, 2024년 청소년 자율동아리 모집 시작…청소년 동아리에 다양한 물품 지원 예정

고양시청소년재단(이사장 이동환) 토당청소년수련관에서 2024년 1월 2일부터 청소년 자율 동아리 모집을 시작한다. 청소년 자율 동아리는 수련관에서 운영하는 활동 참여 여부에 따라 이용 동아리와 활동 동아리로 구분되어 모집이 진행될 예정이며, 고양시에 거주하는 청소년(9세~24세) 3인 이상이라면 누구나 동아리 신청이 가능하다.

토당청소년수련관은 청소년의 활발한 동아리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댄스 및 문화체육 연습실, 밴드실, 강의실 등을 무료 대관 하고 있다.

2024년에는 더 다양한 분야의 동아리를 모집 하고, 분야에 맞는 물품을 지원하여 동아리 활동에 대한 청소년들의 만족감을 증진시키며 동아리 활동에 활기를 더 할 예정이다.

올해는 동아리 발표회, 동아리 연합회 등의 다양한 활동이 운영되었다. 활동에 참여했던 청소년은 “토당청소년수련관 동아리 활동을 통해 공간과 필요 물품을 지원받고 같은 활동 분야의 타 동아리원들과 소통하며 친해질 수 있는 시간이 너무 좋았다. 2024년에도 가입하여 더욱 활발한 동아리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라며 소감을 전했다.

오는 2024년에도 청소년들이 더 다양한 분야의 동아리 활동을 할 수 있도록 물품 지원 및 동아리 연합축제, 동아리 경진대회 등 여러 활동이 진행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