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촌진흥청 국비사업 『미래세대 ’키드키드 팜‘ 조성 및 농업콘텐츠 적용 시범사업』 실시

대구광역시 농업기술센터(소장 오명숙)는 효동초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농촌진흥청 국비사업인 『미래세대 ‘키드키드 팜’ 조성 및 농업콘텐츠 적용 시범사업』을 실시해 2023 방과후 학교 우수사례 공모에서 교육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효동초등학교는 대구광역시농업기술센터에서 실시한 「미래세대 ‘키드키드 팜’ 조성 및 농업 콘텐츠 적용 시범사업」을 신청해 한 해 동안 운영해 좋은 성과를 거뒀다.

이번 사업은 대구농기센터에서 양성된 도시농업관리사들이 학교 현장으로 파견되어 효동초 어린이들과 텃밭 디자인, 모종심기, 눌림꽃 카드 만들기 등 어린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는 프로그램 운영으로 농업의 다원적 가치를 효과적으로 전달하였다.

또한 수생식물, 경관조성 식물 등 계절별 학교 화단 가꾸기 활동을 통해 학생들의 정서함양에 도움을 주었으며 학교를 방문하는 학부 및 내방객들에게도 자연 친화적인 학교 이미지를 주어 좋은 반응을 얻었다.

오명숙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미래세대들이 농업의 다원적 가치와 친환경 생태환경에 더 많은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다양한 농업 관련 콘텐츠를 보급할 계획이며 학교 현장에서 도움이 될 수 있는 역량있는 도시농업관리사를 양성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