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작업안전재해예방 교육으로 농업인 안전보험 할인 독려!

충북 영동군이 새해농업인실용교육을 통해 농촌의 어려움을 극복하고, 부자 농촌을 만들기 위한 농업경쟁력 강화에 나선다.

교육은 농업인의 새해 영농계획 수립과 지역특화작목에 대한 품목별 핵심 영농기술의 신속한 보급을 통한 농업인의 소득증대와 경쟁력 향상에 중점을 두고 시행된다.

영동군농업기술센터는 1월 3일 시설포도 교육을 시작으로 △미생물 △과수유통 △복숭아 △사과 △블루베리 △영동와인즐기기 △치유농업 △청년스마트농업(마케팅) △텃밭농업 △농작업안전재해예방 △농업세무 △콩 △깨(유지작물) △굴삭기 △트랙터 △키오스크 등 총 30회 2,000명을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한다.

특히 농작업안전재해예방 교육은 수료한 후 교육 이수 자료를 보험가입 기관인 지역농협에 제출하면 농업인안전보험은 주계약 보험료의 5%, 농기계 종합보험은 산출보험료의 3%(최대금액 있음)를 할인받을 수 있다.

교육 수요자가 많을 것으로 예상되는 시설포도(1월 3일), 복숭아(1월 5일), 노지포도(1월 9일) 교육은 영동복합문화예술회관 다목적강당(영동읍 영동힐링로 117)에서 진행된다.

또한 원활한 교육 진행을 위해 농업기계 교육(굴삭기, 트랙터), 영동와인즐기기&시음 교육은 100% 사전접수제로 운영된다. 인원 마감 시까지 선착순으로 접수 받으며, 농업기술센터에 방문 또는 전화(☎043-740-5555)로 신청하면 된다.

군은 교육성과를 높일 수 있도록 자체 집필 제작한 단행본을 기본교재로 활용할 예정이다.

모든 교육은 오후 1시 30분부터 시작해 4시간 정도 진행되며, 교육 일정을 참고하여 수강하면 된다.(단, 키오스크 교육 시간은 일정 참고)

군 관계자는 “2024년 새해농업인실용교육은 농업인들의 교육 요청을 적극적으로 수용해 다양한 분야로 추진하는 만큼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며 “영동군 농업인들이 보다 높은 부가가치 소득을 올릴 수 있도록 현장에 적용 가능한 실용적 교육을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교육의 자세한 교육 일정은 영동군농업기술센터 인력교육팀(☎ 043-740-5522)으로 문의하거나 군 홈페이지(http://www.yd21.go.kr) 공지사항을 참고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