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사이버대학교(총장 공병영)는 대학의 국제화 역량을 강화하고 문화·예술 분야 교류를 위해 몽골국립예술문화대학교(총장 서능터그스 에르덴척트, Sonintogos Erdenetsogt)와 지난 27일 압구정 서울학습관에서 협약을 체결했다고 전했다.

이번 협약은 글로벌사이버대가 국내를 넘어 세계로 도약하기 위해 활동 무대를 넓히고 몽골국립예술문화대와 다방면에서 협력해 양 기관의 발전을 도모하고자 이뤄졌다.

몽골국립예술문화대(Mongolian National University of Arts and Culture, MNUAC)는 지난 1959년 설립 이후 미술, 음악, 방송미디어 등 다양한 분야에서 문화·예술인을 양성해왔다.

두 대학은 한국과 몽골 학생들이 서로의 나라에서 예술 활동을 활발히 펼칠 수 있는 가교 역할을 하고자 이번 협약을 적극 추진했다. 구체적으로 양교는 ▲교직원과 학생 교류 ▲학점교환 ▲공동 연구 프로그램 운영 ▲공동 컨퍼런스 개최 ▲문화체험 프로그램 운영 ▲국제 산학 협력 등에 긴밀히 협력하기로 했다.

공병영 총장은 “우리 대학은 사이버대학에서는 쉽게 접하기 힘든 문화·예술 분야에서 두각을 드러내고 있다. 1인 크리에이터, 방송연출 등 창작 분야 전문가를 양성하는 미디어콘텐츠창작학과와 BTS를 배출하고 현재도 다수의 연예인들이 재학하고 있는 방송연예학과 등이 그 예다”면서 “한국 문화에 큰 관심을 갖고 있는 몽골에 한국 문화를 알리고 몽골 학생들의 성장을 위해 몽골국립예술문화대와 긴밀히 협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글로벌사이버대는 14개 학과(부)에서 내년 1월 9일까지 2024학년도 상반기 1차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원서접수는 학교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와 모바일을 통해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 또는 입학상담 전화 문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