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사이버대학교(총장 공병영) 뇌기반감정코칭학과 재학생과 졸업생 4명이 최근 진행된 2023년 청소년상담사 3급 면접시험에 합격했다고 학교 측이 27일 밝혔다.뇌기반감정코칭학과에서는 학생들이 재학 중 국가 자격증 등 다양한 자격을 갖추고 취·창업에 도움이 되도록 자격증 준비반을 운영하였으며 이번 합격생 4명 전원 (▲최미숙(23년 졸업) ▲이성희(23년 졸업) ▲김도경(4학년 재학) ▲최지안(4학년 재학)) 자격증 준비반에서 함께 학습한 학생들이다.청소년 상담사 면접시험에 합격한 이성희 졸업생은 “직장생활을 하며 청소년과 부모 상담을 할 일이 많아 시간을 낼 엄두가 나지 않았는데 함께 공부하면서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준비해 합격하게 되었다”며 “특히 학과에서 마련해 준 자격증 준비반이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또한 합격생 최지안 학생은 “면접이 많이 떨리고 잘 할 수 있을까 라는 불안감도 있었지만 교수님과 학우들과 같이 준비하면서 자신감을 얻었고, 잘 마무리 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학과 관계자에 따르면 뇌기반감정코칭학과에서는 재학생과 졸업생을 대상으로 24년 1월부터 임상심리사 2급 대비반을 운영할 계획이고 22명이 지원하였다고 한다.

또한, 글로벌사이버대 뇌기반감정코칭학과에서는 앞으로도 감정코칭전문가, 심리코칭 전문가로서 역량을 높일 수 있도록 학과 차원에서 다양한 특강 및 세미나를 준비중이며 △1월 3일 에릭슨 발달단계와 감정코칭, △1월 10일 국가공인브레인트레이너 자격 준비를 위한 특강, △1월 18일 아로마테라피와 독서치료 등 릴레이 특강이 진행될 예정이다.글로벌사이버대학교 뇌기반감정코칭학과는 몸, 뇌, 마음의 통합심리치료를 표방하는 감정코칭전문가, 심리상담 전문가를 양성하고 있다. 상담 및 코칭의 이론적 학습에 그치지 않고, 직접 상담과 코칭을 진행해 사례 분석을 토의할 수 있는 동료 상담반과 청소년 상담사 3급 자격증 대비반을 운영하고 있다.아울러, 현장형 인재 양성을 위해 정규과정은 물론, 상담세미나, 수용전념치료, 포커싱 치료 등 훈련을 위한 정기적인 줌 화상 강의, 명상동아리 활동과 지역별 학생모임, 상담 관련 국가 자격증 취득을 위한 준비반 등을 운영 중이다. 이를 통해 취업, 창업 및 강사 활동을 지원하며, 이미 창업하고 현장에서 활동하는 졸업생 및 학과 교수진과의 오프라인 만남을 통해 진로 계획을 세울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한편, 글로벌사이버대는 뇌기반감정코칭학과는 내년 1월 9일까지 2024학년도 상반기 1차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원서접수는 학교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와 모바일을 통해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 또는 입학상담 전화문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