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콘텐츠창작학과, ‘압구정 인문학’ 겨울방학 시리즈 특강
-일반인 누구나 무료로 참석하여 수강 가능

글로벌사이버대 미디어콘텐츠창작학과(학과장 손애경)에서는 압구정 인문학 시리즈 특강 ‘웹툰 초보자를 위한 창작과 기획’이라는 주제로 세 번째 특강을 오는 28일 진행한다

이번 특강에서는 미디어콘텐츠창작학과 김태권 특임교수가 한 줄짜리 로그 라인 또는 하나의 인상적인 장면에서 전체 이야기 구조까지 만들어가는 노하우를 공개하며 캐릭터 디자인에서 주의해야 할 점과 얼굴 잘 그리는 방법 그리고 스토리 짜기 실습까지 웹툰과 만화 창작 기획에 대해 A부터 Z까지 알찬 이야기를 들려준다

이번 특강을 진행하는 김태권 교수는 만화가로서 <김태권의 십자군 이야기>, <김태권의 한나라 이야기> 등 지식 교양 만화를 그렸고, <장미의 기사>, <코인 묵시록> 등 웹툰도 연재한 바 있다.

또한 김 교수는 문화일보와 한겨레 신문 등 주요 일간지에 일러스트와 글로 쓰는 칼럼을 기고하였고, 불편한 미술관 등 책을 출간하였다.

이번에 시행되는 강의는 오는 28일 오후 7시 압구정 서울학습관에서 진행되며 일반인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고 미디어콘텐츠창작학과 사무실 또는 온라인(구글폼 링크 작성)으로 참여 신청할 수 있다.

미디어콘텐츠창작학과 관계자는 “압구정 인문학 특강은 △1월 4일 김현주 박사의 '재미있는 한중일 문화와 언어' △1월 8일 윤영희 교수의 ‘AI와 함께 하는 콘텐츠 크리에이팅’ (온라인 진행) 강의를 연이어 진행하니 앞으로도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글로벌사이버대 미디어콘텐츠창작학과는 재학생들이 졸업 후 산업체 기획 홍보 분야에서 창의성을 발휘해 전문 기획자로 입지를 견고히 할 수 있도록 현장 실무 교육과정을 지원하고 있다. 또한 미디어콘텐츠창작학과는 ICT(정보통신기술) 융합 기술 기반의 문화 연구, 창작 스토리텔링, 1인 미디어 콘텐츠 기획 등 기술·인문학·예술을 융합한 교육과정을 구축하고 있다.

글로벌사이버대는 미디어콘텐츠창작학과는 내년 1월 9일까지 2024학년도 상반기 1차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원서접수는 학교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와 모바일을 통해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 또는 입학상담 전화문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