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발전 및 상생협력을 위한 횡성 마이크로캠퍼스 개설

횡성군(군수 김명기)과 한림대학교(총장 최양희)는 12월 26일 횡성문화예술회관에서 업무협약을 맺고 마이크로캠퍼스 운영을 통한 지역의 혁신과 발전을 위한 상호협력을 약속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지·산·학 협력체계 구축을 통한 지역문제 해결과 산업고도화를 위한 산업체 육성 및 지원, 지역인재 육성 및 정주 여건 강화를 위한 교육 지원 등을 골자로 한다.

그중에서도 지역에 산재하고 있는 문제해결을 위해 군의 전략산업 및 발전 과제 수립 연구를 공동으로 수행하고, 기업의 아이템 발굴과 상용화를 위한 각종 지원, 재직자 교육 및 기술 지도 등 지역 산업체의 역량 강화를 위해서도 노력할 계획이다.

이번에 개설하는 횡성 마이크로캠퍼스는 한림대학교 교수진을 중심으로 연구 및 교육, 산학 협력을 위한 한림대와 지역 간의 개방형 허브로서 사업이 본격화되기 전까지는 비상주 사무실로 우선 개설하여 운영하며 향후 필요한 시설을 확충할 예정이다.

횡성군과 한림대학교는 이번 마이크로캠퍼스 개설과 업무협약을 시작으로 대학과 지역 간의 거리상 한계를 극복한 과감한 지역 혁신과 변화의 흐름으로 이어지길 기대하고 있다.

김명기 군수는 “한림대학교가 기업지원, 산업구조 개선, 일자리 창출, 교육 인재 육성 등 지역에 꼭 필요한 분야에 대학의 모든 역량을 동원하여 주기를 바란다”라며,

“이번 업무협약과 마이크로캠퍼스 개설이 상호 간 동반 상승효과를 내어 큰 성과로 이어질 수 있도록 한림대가 추진하는 프로그램에 적극 동참할 것을 약속드린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