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태조산청소년수련관(관장 윤여숭)은 국가보훈부 주관 ‘2023년 보훈테마활동 우수프로그램 공모전’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26일 밝혔다.

보훈테마활동 우수프로그램 공모전은 국가보훈부에서 미래의 주역인 청소년들이 일상에서 자연스럽게 보훈의 의미와 가치 등 보훈 의식을 함양할 수 있도록 추진됐다.

천안시태조산청소년수련관은 청소년이 보다 쉽게 역사에 다가갈 수 있도록 메타버스로 제작된 독립역사관련 교육콘텐츠인 보훈테마활동 ‘모두의 MZ(Metaverse Zone)’를 운영하고 있다.

‘모두의 MZ’는 메타버스에 4개국어(한국어·영어·중국어·러시아어)로 독립운동역사, 독립운동가 후손 인터뷰 등 교육영상과 서바이벌 OX퀴즈를 구성해 역사를 배울 수 있도록 제작했다.

이용기 충남동부보훈지청장은 “천안시태조산청소년수련관을 비롯한 충남의 청소년기관이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들에게 충남지역 내 독립운동 역사를 알릴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윤여숭 관장은 “지난해 우수상에 이어 올해 최우수상을 수상하게 돼 기쁘며 앞으로도 다양한 보훈 활동을 통해 청소년들의 올바른 국가관, 세계시민의식 함양을 위한 환경을 제공해 미래세대의 청소년들이 올바른 보훈 의식을 가진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