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교육지원청(교육장 박종덕)은 12월 21일(목) 천안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2023 나비물 천안학생기자단 수료식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2023 나비물 천안학생기자단, 교사지원단, 지도강사(교육업체) 등 총 30여 명이 참석했다.

수료식은 학생기자단 활동 동영상 시청, 수료증 및 우수학생기자 표창장 수여, 학생기자단 활동 결과 보고, 학생 활동 소감 발표 순으로 진행되었다.

이번 행사는 올 한해 천안학생기자단 활동 과정 및 결과를 돌아보고, 천안학생기자단 운영 및 활동 사례 공유를 통한 2024년 운영 계획 수립, 수료식 및 우수학생기자 표창장 수여를 통해 동기를 강화하고, 사기를 높이고자 하였다.

나비물 천안학생기자단 활동은 천안교육지원청의 3대 중점사업 중의 하나로 학생기자단 미디어 문해력 교육활동과 현장체험학습, 기사 개별첨삭지도, 기사 모니터링, 출판 등의 활동을 통한 미디어 문해력 신장, 학교와 지역사회의 문제 해결에 대한 학생의 관심과 참여 기회 확대로 민주시민교육을 강화하고자 추진하였다.

박종덕 교육장은“학생기자단 활동을 보며 학생들의 무한한 가능성과 열정을 느꼈고, 천안학생회연합회와 나비물 천안학생기자단이 천안 학생의 민주시민교육 활성화에 마중물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옆으로 쫙 퍼지게 끼얹는 물’이란 뜻의 나비물처럼 학생기자단의 역할과 영향력이 널리 퍼질 수 있도록 천안교육지원청은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뒷받침할 것이다.”라며 인사말을 전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